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고양시 ‘행주산성 일원 한옥마을 조성 조사용역 착수’ 환영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3/21 [14:36]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고양시 ‘행주산성 일원 한옥마을 조성 조사용역 착수’ 환영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3/21 [14:36]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이 고양시의 ‘행주산성 일원 한옥마을 조성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와 한옥마을 조성 관련 발표를 환영한다고 20일 고양상담소에서 밝혔다.


시는 같은 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한민국 국가 사적지인 행주산성을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한옥마을 조성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보고회에선 유사사례를 분석, 전문가 의견 반영과 최적의 조성 방법·범위를 위해 심층 토론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행주산성 주변 한옥마을 조성은 기본방향 설정, 컨셉 및 체계적 공간구성 등을 통한 입지적 특성을 살리고 기존 시설과의 시너지효과가 발현될 수 있도록 전문가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중간보고회 등을 거쳐 구체화할 계획”이라고 향후 일정을 내비쳤다.


명재성 의원은 “유구한 역사문화를 자랑하는 행주산성 일원에 한옥마을 조성을 위해 타당성 조사용역이 진행되는 것을 환영한다”며 “행주산성에서 한강하구의 관광 명소화로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던 제 공약과도 이어지는 부분이어서 정말 기쁜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명 의원은 “시에서는 조사용역 현황과 결과를 경기도의회 의원에게도 보고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께 드린 약속을 잘 지키고 이행할 수 있도록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