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도예명장 및 도예기능장 현판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5:26]

여주시 도예명장 및 도예기능장 현판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25 [15:26]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 3월 22일(금)에 여주시 도예명장과 도예기능장(이하 도예명장 등)에 대한 현판식을 제1호 조병호 도예명장의 전시장인 ‘고성도예 달항아리갤러리’에서 개최하였다.

도자기의 고장 여주시에서 전통문화예술을 계승하고, 도예발전을 위해 공헌한 도예명장 등을 예우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도예명장, 도예기능장,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이사장 피재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재 여주시에는 2006년부터 선정한 10명의 도예명장과 2명의 도예기능장이 있으며, 이 도예명장 등은 도예인 본연의 작품제작과 활발한 전시활동에 더해 여주도자기 홍보와 예비도예인의 유입을 위해 기․예능을 공개하고 재능을 기부하는 등 도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여주시는 이런 도예명장 등의 활약에 보답하고 자긍심을 드높이는 의미에서 지난해 「여주시 도예명장 및 도예기능장 선정 조례」 일부개정을 거쳐 현판을 수여하게 되었으며, 향후 선정되는 도예명장 등에 대해서도 현판을 제작하여 수여할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 도자산업 발전을 위해 늘 사명감을 가지고 크고 작은 일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오늘 드리는 이 현판이 명장님들과 기능장님들의 자부심과 명예를 드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