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2024년 이동목욕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16:14]

광주시 2024년 이동목욕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28 [16:14]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지난 25일 비눗방울 봉사단(회장: 박무순) 13명과 함께 경기도 이천시에서 이동목욕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이동목욕 자원봉사자 교류 및 역량 강화 교육, 자원봉사자 관계 향상 프로그램, 자원봉사자 정서적 환기 도모 프로그램 구성 형식의 총 3부로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자들은 중리동 행정복지센터, 산수유마을, 오르골 하우스를 차례로 방문하였다.

특히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경희)의 협조를 얻어 진행한 1부 이동목욕 자원봉사자 교류 및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이천시에서 활동 중인 이동목욕 자원봉사자 20여 명과 만나 봉사활동 경험을 나누고 교육을 들으며 역량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눗방울봉사단 박무순 단장은 “같은 봉사활동을 함에도 지역마다 다른 운영방식에 흥미로웠다.”라며 “우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고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신관철 센터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광주시자원봉사센터가 되겠다.”라며 “따뜻하게 맞아 준 이천시 자원봉사자들께 감사하고 이동목욕 자원봉사 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준 봉사자들의 노고에 존경을 표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미선 센터장은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의 방문을 환영하며 서로 다른 봉사 현장의 정보교류를 통해 동반성장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면서“앞으로도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광주시자원봉사센터 간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이동목욕사업을 통해 목욕 봉사활동을 주 2~3회 연계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취약계층의 주거지 인근, 마을회관 등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주변에 거동이 불편한 이웃이 욕실 환경이 열악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하여 연계 의뢰를 신청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