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3일 일자리마케터 발대식을 진행한 후, 일자리마케터의 취재·홍보콘텐츠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일자리마케터는 현장취재를 통한 부천일자리센터 및 부천청년리더# 홍보를 담당하는 ‘SNS서포터즈’와 일자리정책 홍보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는 ‘1인 크리에이터’ 분야로 총 5명을 선발해 지난 4월 3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같은 온라인 영역이 대폭 넓어진 환경을 고려해 홍보기능을 크게 키우고 청년 구직자의 창작역량을 높여 미래의 일자리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일자리마케터로 지원한 청년구직자 A씨는 “발로뛰는 현장취재로 다양한 일자리정책을 접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홍보하여 부천시 일자리 홍보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창작역량을, 부천시는 일자리 홍보 역량을 높여 청년 일자리와 시민홍보를 함께 강화하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구직자에게 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