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치매환자 대상 1차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 본격 가동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5:43]

구리시 치매환자 대상 1차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 본격 가동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16 [15:43]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올해 구리시 치매 환자의 위생 관리와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조호물품은 성인용 기저귀, 물티슈, 에이프런, 방수매트 용품 등으로 2분기에서 4분기까지 총 3차에 걸쳐 택배 서비스로 지급된다. 이번 1차 조호물품 지원 대상은 치매 어르신 160명이며, 조호물품은 오는 4월 17일부터 4월 26일까지 각 가정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조호물품 지원 대상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로 진단받은 시민으로 최대 1년까지 제공된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증빙자료 제출 시 기한 제한 없이 지원되며, 입원 및 입소 시에도 지원이 가능하다.

조호물품 수령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치매안심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보호자가 대리 신청하는 경우에는 환자 신분증을 지참해야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또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줄이고 함께 공감하며 동행할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구리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해 치매 환자 304명을 대상으로 3차에 걸쳐 조호물품을 택배 서비스를 통해 지원했으며, 조호물품 및 치매 관련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치매안심센터팀(031-550-8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