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5:51]

의정부시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26 [15:51]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도서관은 5월부터 11월까지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를 시작한다.

독서릴레이는 가족, 친구, 이웃이 시 도서관에서 선정한 올해의 책을 함께 돌려 읽고 소감을 나누는 독서운동이다.

시 도서관은 지역사회가 함께 읽고 소통, 공감하는 사회적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있다.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올해의 책 24권(성인분야 13권, 어린이․청소년분야 11권)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는 시즌1(5~7월), 시즌2(9~11월)로 2차례 운영한다. 역대 의정부시 올해의 책을 다시 읽어봄으로써 함께 같은 책을 읽으며 소통하는 즐거움과 재독(再讀)의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갖는다.

가족, 친구, 동료 등 3인 이상으로 자유롭게 팀을 구성, 읽고 싶은 올해의 책 1권과 수령 희망도서관을 선택 후 대표주자가 의정부정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운영 방식은 ▲릴레이팀 대표주자가 도서관에 방문해 책 대출 ▲팀 순서대로 올해의 책 읽기 ▲독서챌린지 수행 ▲도서관 홈페이지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게시판’ 인증 순이다. 독서릴레이 완주팀은 시 도서관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시 도서관은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를 비롯해 역대 올해의 책을 활용해 ▲다시 만나는 올해의 책 작가 강연 ▲북클럽 ▲낭독극 ▲영어 원서로 읽는 올해의 책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각도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시즌1’ 참가팀은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정보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31-828-8695)에게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