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공원 스탬프 투어 챌린지’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27 [07:58]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비만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공원 스탬프 투어 챌린지’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27 [07:58]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2024년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해 일상 속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3월 15일부터 한 달간 운영한‘공원 스탬프 투어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당·지방을 줄이자’라는 비만예방슬로건 아래 진행된‘공원 스탬프 투어 챌린지’는 16개의 공원을 방문해 ▲공원에서 일상 속 걷기 실천하기 ▲ 공원 스탬프 5개 모으기 ▲ 공원 방문 사진과 참여 후기 인증하기 등의 미션을 달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고양시민 682명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챌린지에 참여한 고양시민은 “덕분에 여러 예쁜 공원도 걷고, 건강도 챙기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라며 게시판 후기를 남기기도 했으며, 홍보물을 받기 위해 보건소에 방문한 참여자는 “직장을 다니다 보니 보건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어 아쉬웠는데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좋다”며 프로그램이 지속되기를 요청하기도 했다.

소상공인 카페 9곳에 비만예방 컵홀더 10,000개 지원

덕양구보건소는 캠페인 홍보를 위하여 관내 소상공인 카페 9곳에 비만예방 슬로건을 활용한 컵홀더를 제작하여 총 10,000개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카페를 찾는 지역주민들에게 비만예방 슬로건과 챌린지를 자연스레 홍보하고, 관내 사업장은 무료로 배부된 컵홀더를 활용함으로써 자체 제작비용을 절감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

컵홀더는 ▲3월 4일은 비만예방의 날입니다.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당·지방을 줄이자 ▲워크온 공원 스탬프 투어 챌린지 참여방법 등 비만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일상에서 건강생활실천 생활화를 유도하는 문구들로 구성해 제작됐다.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가로등 현수기 총 50조 게시

덕양구보건소는 ‘공원 스탬프 투어 챌린지’운영기간에 맞춰 3월 12일부터 4월 8일까지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현수기를 게시하기도 했다.

3월 12일부터 3월 25일까지 현수기 30조를 어울림누리 삼거리 ~ 고양경찰서 앞 사거리에 게시했으며, 3월 26일부터 4월 8일까지는 현수기 20조를 고양경찰서 앞 사거리 ~ 행신교차로까지 개시했다.

현수기에는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공원 스탬프 투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만예방 슬로건 ▲가볍게, 일상 속에서 걷기 ▲‘공원스탬프 투어 챌린지’운영대상 및 기간 등을 홍보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비만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