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김영리)는 의정부1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재경)가 2025년 자치계획 수립을 위해 ‘마을 돌아보기’를 추진했다고 30일 밝혔다.
마을 돌아보기는 의정부1동 주민자치회의 내년도 자치계획 구체화를 위한 세부 절차다. 앞서 2월 주민자치 아카데미에서 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1차로 의제 발굴을 추진하고, 3월에는 2차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마을 돌아보기를 통해 교육문화체육분과 8명이 중랑천 인근(광흥시장 뒤편~신의교)에서 개선사항 발굴에 주력했다. 자치운영분과 5명은 제일시장과 의정부1동 경로당을 방문해 내년도 추진 사업을 발굴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립하기 위한 기반을 다졌다.
의정부1동 주민자치회는 5월 정기회의에서 안건을 추린 후 5월 17일컨설팅을 받으며 의제를 구체화한다. 이어 6월 관련부서의 검토를 받아 7월 주민총회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박재경 회장은 “2025년 자치계획 수립에 기반을 위해 더운 날씨에 현장을 돌아보느라 고생하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영리 동장은 “더 좋은 의정부1동을 만들기 위한 주민자치회 위원분들의 노력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행정적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1동 주민자치회는 2024년 자치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사업 준비에도 한창이다. 사업 첫 시작으로 교육문화체육분과가 5월 20일 ‘찾아가는 주민안전교육’으로 상반기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의정부1동 주민자치회(031-870-699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