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 ‘제5대 하남시청소년의회(하남청소년교육의회)’ 개원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4/30 [15:49]

하남시 ‘제5대 하남시청소년의회(하남청소년교육의회)’ 개원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4/30 [15:49]

 

하남시는 지난 27일 하남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제5대 하남시청소년의회(하남청소년교육의회)가 공식적인 첫걸음을 시작하는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남시청소년의회(하남청소년교육의회)는 2019년 제1대 하남시청소년의회로 출범하였고, 2021년 하남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시의회, 하남시청소년의회가 청소년의회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여 하남시청소년의회-하남청소년교육의회로 통합운영되기 시작하였다.

제5대 하남시청소년의회(하남청소년교육의회)의 청소년의원은 지난 3월 청소년 선거인단의 투표를 통해 4월 2일 총 30명이 선출되었으며, 이날 개원식에서는 의장에 박찬용(미사강변고등학교 2학년) 의원, 부의장에 박소연(미사강변중학교 3학년) 의원 및 4개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및 서기가 선출되었다. (*상임위위원회 △교육상임위원회 △안전환경상임위원회 △문화체육상임위원회 △인권소통상임위원회)

이어서 박찬용 의장이 제5대 하남시청소년의회(하남청소년교육의회)의 공식적인 출발을 알리는 개원을 선포하였다.

이날 제5대 하남시청소년의회(하남청소년교육의회) 개원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대리 김종삼 초등교육지원과장,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앞으로 하남시청소년의회(하남청소년교육의회)는 의장단을 중심으로 1년간 하남시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안건을 상정하며 하남시 청소년 주민참여예산제 심의·의결을 통해 2025년 실제 예산 반영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