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사기막골 도예촌거리 재생공사 준공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01 [14:17]

이천시 사기막골 도예촌거리 재생공사 준공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01 [14:17]

 

지난 27일 ‘사기막골 도예촌 거리재생사업’의 준공식이 사기막골 상인회 주최로 개최되었다.

준공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사기막골 상인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경과보고 △기념사 △답사 △감사패수여 △마을순회 순으로 진행됐다.

사기막골은 주변 산세 등 수려한 자연요소와 도자기 전문 전통시장이라는 장점이 있음에도 집객을 위한 외부공간이 부족한 공간이었다.

이에 이천시는 5억원을 투입해 2023년 10월에 착공하여 도예 예술가와 방문객이 서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약 300m의 구간 노후 기반시설을 철거하고 도화광장, 상춘원, 화란원의 등의 주요 공간을 거점화하여 사기막골의 정체성 강화와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본 사업을 추진하였고 지난 27일 준공식을 가졌다.

축사에서 이천시장 김경희 시장은 ‘리모델링을 완료하여 쾌적한 환경조성과 불편이 해결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에 관심을 기울여 달라’라고 말했다.

이어 답사를 준비한 사기막골 상인회 김학승 회장은사기막골 도예촌 거리재생사업 준공을 기념하며 상인들과 마을 주민의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담았다’며, 감사패를 김경희 이천시장에게 전달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