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심에 꿈 더한다… 광명시, 5일 어린이날 기념행사 열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4:27]

동심에 꿈 더한다… 광명시, 5일 어린이날 기념행사 열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02 [14:27]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어린이가 그린(Green) 꿈과 희망, 행복 꽃 피우는 광명!’을 주제로 기념행사를 연다.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성숙)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 및 잔디마당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어린이날에는 ‘공연숲’, ‘참여숲’, ‘놀이숲’, ‘체험숲’ 등 네 가지 주제로 다촘운 행사가 준비됐다.


오전 11시부터 행사 종료 시까지 시민체육관 야외무대에서 타이탄 로봇공연과 마술쇼가 펼쳐진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동아리를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동아리공연도 준비돼 있다.


시민체육관 잔디광장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행사가 마련됐다. 어린이 가족 150팀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촬영, 마음돌봄프로그램인 어린이 마음숲 행사, 어린이 가족 660여 명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작은 도서관, 세계 각국 전통놀이 체험, 광명 역사 인물 놀이 체험, 장난감 대여, 어린이 인생 정원 꾸미기, 그림그리기 대회 등이 열리며 여러 기관이 동참해 47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안터생태공원에서는 가족 걷기대회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밧줄, 그물 등으로 꾸며진 숲밧줄놀이도 즐길 수 있으며, 실내경기장에는 에어바운스, 민속놀이 등 다양한 놀이마당도 준비됐다.


시는 이번 행사를 안전하고 자연 친화적 행사로 운영하기 위해 행사 전 안전 점검을 철저하게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장 내에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다회용기 사용, 내가 만든 쓰레기 되가져 가기 실천을 독려할 방침이다.

박해경 여성가족과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권역별 소규모로 진행하던 어린이날 행사를 한곳으로 통합하여 볼거리,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어린이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즐겁고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어린이날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02-6673-8129), 광명시청 여성가족과 아동친화팀(02-2680-238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