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의용소방대연합회, 저출생 극복 성금 전달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5/08 [15:55]

경북의용소방대연합회, 저출생 극복 성금 전달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5/08 [15:55]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3일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가 저출생 극복 성금 3,190만원을 경상북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과 지역 행사장 안전요원 활동, 노인돌봄서비스 등 일상에서도 많은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이다.


이번 성금 전달은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가 1만 1천여 의용소방대원이 뜻을 모아 추진했으며 성금 액수는 의용소방대의 날인 3월 19일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전달된 성금은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완전 돌봄, 안심 주거 등 경상북도에서 추진 중인 저출생 극복 운동에 사용된다.


김은숙 경상북도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저출생은 경북도청 등 공공기관만의 문제가 아니라 도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극복해야 할 과제이다“ 이라며 “이번에 전달된 성금이 저출생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먼저 저출생 극복에 대한 경상북도의용소방대 연합회의 도움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앞으로도 경상북도는 모든 행좌을 집중하여 저출생 극복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이번 성금 전달과는 별도로 경상북도 소방본부와 함께 119아이행복돌봄터 운영, 우리 동네 돌봄 마을 이동안전지원 등 저출생 극복을 위한 봉사 활동을 지속해서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