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관내 중학교 대상 청소년 자살예방교육 ‘생명사랑 틴틴교실’진행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5/09 [15:23]

여주시 관내 중학교 대상 청소년 자살예방교육 ‘생명사랑 틴틴교실’진행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5/09 [15:23]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관내 청소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4월부터 교육을 신청한 중학교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 인증 2개월 교육인 청소년 자살 예방 교육 ‘생명사랑 틴틴교실’을 실시했다.

‘생명사랑 틴틴교실’은 청소년들이 당면하는 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건강한 문제해결 방법과 본인 및 또래 친구의 자살 위험 신호를 알아차리고 케이트 키퍼로서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최근 청소년 자살, 우울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여주시에서는 매년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틴틴교실’ 교육을 실시하여 청소년의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고위험군 조기발굴·개입을 촉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지난 4월 3일 여강중학교를 시작으로 5월 2일 세종중학교까지 총 6개 학교, 26학급에 직접 방문하여 각 학급에서 대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여강중학교, 여주여자중학교, 강천중학교, 흥천중학교, 창명여자중학교, 세종중학교의 총 59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살 예방 교육 ‘생명사랑 틴틴교실’을 진행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임정희 센터장은 “여주시 청소년들이 자살 예방 교육을 통해 생명 사랑과 삶의 소중함을 의식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전했다.

현재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에서는 이외에도 여주시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서비스 제공과 우울증 검진, 의료비 지원, 지속적인 사례관리 등 정신건강사업을 진행하여 지역주민의 자살 예방 및 생명사랑 인식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