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8일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에서 청년들의 주거문제를 상담하고 임대주택 등 주거복지 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찾아가는 주거복지 이동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동상담소는 고양시 주거복지센터, 중부대학교, 엘에이치(LH) 고양권 주거복지지사, 한국부동산원 고양권지사, 고양동 행정복지센터, 서울특별시 고양정신병원,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여러 기관이 함께 연계해 진행했다. 민관이 협력해 청년에게 다양한 정책을 소개하고. 주거복지, 정신, 건강, 보건 등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이동상담소에서는 ▲퀴즈를 통해 청년들의 주거정책 식견을 넓히고 익숙하지 않은 부동산 용어에 대해 소개하는‘고(go) 퀴즈 온 더 중부대’ ▲청년들이 직접 주거정책을 제안하는‘나도 한마디’ ▲주거안정 향상을 위해 청년들에게 필요한 사안들을 묻는‘주거복지정책 설문 투표’ 등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를 준비하여 청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중부대학교 진행한 ‘찾아가는 주거복지 이동상담소’는 청년들이 겪고 있는 주거문제를 당사자인 청년들에게 직접 듣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함께 고민,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은 향후 고양시 주거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사회의 주역이 될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주거복지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연령, 대상, 주거유형 등을 고려한 다양한 주거복지 관련 프로그램과 맞춤형 정보 시민들에게 계속적으로 제공하고, 고양시 주거복지센터 블로그 및 고양시청 누리집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그 밖에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고양시 주택과(주거복지센터)로 문의(☎ 031-8075-3840~1)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