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복선)에서는 지난 10일 금요일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주민들을 위해 어버이날을 맞이해 무료이동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본 행사는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이동진료팀과 협업해 실시했으며, 총 23명의 지역주민에게 한의과·치과 진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화전동에 위치하고 있는 ‘화전 마을학교 아동돌봄공동시설’의 협조를 통해 진행됐으며, 화전동 통장, 화전 마을학교 대표, 화전동 주민 자치회와 함께 했다.
한의과에서는 혈압·혈당 검사, 침 치료, 한방약 처방 등의 기초적인 의료·한방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치과에서는 구강 검진, 간단한 치료 및 스케일링 등을 진행했다. 진료 이후 주민들이 가정으로 돌아가 자가 관리를 진행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각 과목별로 질환과 관련된 기초 건강 교육과 개별 상담을 지원했다.
무료이동진료에 참여한 정모씨(88세, 화전동)는 “허리·무릎 통증이 심해 병원을 자주 방문하고 싶어도 거리가 멀어 이용하지 못했었다. 스케일링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었다. 이번 행사 덕분에 집 근처에서 침 치료도 받고 치아 정리도 받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본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행사를 주관한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 양복선 관장은 “교통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위치에 거주하고 계시는 화전동 지역주민분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화전동에서 많은 분이 함께 행사에 참여해주셔서 안전하게 진행부터 마무리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화전동 주민분들에게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