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청년정책발전소(소장 이종경, 이하 이발소)는 5월 19일까지 ‘제3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활동가 양성 과정은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다촘운 커리큘럼을 진행하여 지역문제에 관심있는 청년들을‘청년활동가’로 양성하고, 청년들이 직접 지역 문제를 발굴·해결하며 다양한 분야에 역량을 갖춘 청년 리더로 양성하고자 이천시의 지원을 받아 오는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5일간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설봉공원 내)에서 진행한다.
양성과정은 역량강화교육, 스피치 솔루션, 벤치마킹 등 청년정책의 흐름과 청년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총 5강의 기본 소양 강좌들로 구성되었으며, 양성과정에 60% 이상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수료증 교부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청년활동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대상은 이천에서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청년(20명)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발소(☎소장 010-9365-501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발소는 이천시 청년단체 대표자 및 실무자로 구성된 청년협의체로, 지난 2020년 2월 구성이후 청년을 위한 도시 생태계 조성과 다양한 청년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에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실행하는‘제2회 이천시 청년의 날 축제’를 개최하여 이천의 청년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