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올 한해 풍성한 수확 기원하는 제23회 광명시 농업인 풍년기원제 성황리 개최

25일 밤일시민주말농장에서 농업인 등 300여 명 참여한 가운데 열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6 [14:36]

올 한해 풍성한 수확 기원하는 제23회 광명시 농업인 풍년기원제 성황리 개최

25일 밤일시민주말농장에서 농업인 등 300여 명 참여한 가운데 열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6 [14:36]

▲ 올 한해 풍성한 수확 기원하는 제23회 광명시 농업인 풍년기원제 성황리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사단법인 한국후계농업경영인광명시연합회는 지난 25일 하안동 밤일시민주말농장에서 농업 관련 단체장과 농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광명시 농업인 풍년기원제’를 개최했다.

광명시 농업인 풍년기원제는 한해의 풍년을 기원하고 농업인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지난 1999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전통 방식의 손 모내기 시연을 시작으로 농업발전 유공자를 시상하고, 이어 풍년 기원 제례에서 축문 낭독,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등의 배례를 순서대로 진행했다.

또한 광명시 생산 우수 농산물 전시회를 열어 딸기, 토마토, 배추, 상추 등 40여 점을 선보였으며 행사 후 어르신들을 위해 소하노인종합복지관에 기부했다.

김광익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올 한해 풍년을 기원할 뿐만 아니라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농업정보와 기술을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며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를 바란다”며 “농업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광명시와 그간 헌신적으로 수고하신 선배 농업인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황희민 경제문화국장은 “풍년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를 매년 마련해 주시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광명시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가뭄, 집중호우 등 기상이변으로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지만, 올해는 탈 없이 풍년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