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여주․양평교육지원청, 에듀테크 활용 교육 지역 연구회 교원 대상 워크숍 운영

Canva Skill Challenge, Canva 플랫폼 활용 역량 증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3:36]

이천․여주․양평교육지원청, 에듀테크 활용 교육 지역 연구회 교원 대상 워크숍 운영

Canva Skill Challenge, Canva 플랫폼 활용 역량 증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13:36]

▲ 현장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교육지원청과 여주교육지원청, 양평교육지원청은 5월 24~25일 에듀테크 활용 교육 지역 연구 네트워크 교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천·여주·양평 지역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비전을 학교와 공유하고, 실행학습을 통해 선도 교원들의 현장 지원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원들은 각자 교실에서 적용한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사례를 발표하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대비한 학교 지원 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실행학습 시간에는 교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자인 플랫폼 중 하나인 Canva를 활용한 수업 자료 제작 및 활용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단순히 발표용 자료를 만드는 것에서 나아가 Canva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맞춤형 수업 자료를 제작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했고, 상호 피드백을 통해 현장 적용성을 높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천·여주·양평 지역 연구 네트워크 회원들은 각자의 역량과 관심 영역을 바탕으로 학교 지원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했고, 정례회 개최 등 지속적인 정보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연구회 회원들은 ▲지역 교원 대상 에듀테크 활용 교육 맞춤형 연수 지원 ▲디지털 기반 수업 사례 나눔 ▲지역 학교 내 학습공동체 연수 지원 ▲AI·에듀테크 활용 교육 선도학교 멘토링 지원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천·여주·양평교육지원청의 교육장들은 “이번 워크숍이 세 지역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학교 지원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 입을 모아 강조했다.

연구 네트워크의 회장을 맡은 백사중학교 김주영 교사는 “이천·여주·양평 에듀테크 활용 교육 연구 네트워크인 ‘에듀플레이트’ 회원들의 열정과 역량이 기대 이상”이라며, “이천·여주·양평 선생님들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