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구, 미래 童구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청소년‘해양과학교육’시작

동구-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자율운항선박실증연구센터 업무협약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3:46]

동구, 미래 童구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청소년‘해양과학교육’시작

동구-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자율운항선박실증연구센터 업무협약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13:46]

▲ 동구 어린이 해양체험 프로그램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 동구가 지역 어린이·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어린이·청소년 해양과학교육 프로그램의 첫 수업이 5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자율운항선박실증연구센터(고늘로 108)에서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동구지역 어린이집 원생 10여명이 참석했으며, 부력과 선박의 종류 및 건조과정, 자율운항선박에 대해 이해하고, 관련 동영상 시청 후 센터 시설 및 장비 등을 견학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동구는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자율운항선박실증센터와 협약해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2회씩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상시 참가접수 중이며 참가를 원하는 단체(관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돌봄센터, 청소년 동아리 등)는 울산동구청 기획예산실 기획팀으로 전화 문의 하면 된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체험시설이 없는 동구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 내 “기관·단체와의 적극적인 협조로 지역 어린이·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관내 공공기관, 기업, 기타 시설들과 추가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체험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교육 인프라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