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그림책을 매개체로 학생들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상담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1:26]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그림책을 매개체로 학생들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상담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11:26]

▲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그림책을 매개체로 학생들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5월 27일 의성읍온누리터 3층 교육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상담업무담당자 및 위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그림책 심리를 활용한 독서치료’라는 주제로 상담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그림책이라는 매개체를 활용해 심리적 방어가 심한 학생, 자기표현이 서툰 학생들과의 초기상담 관계형성에 도움을 주고, 전문적인 독서치료 기법을 익히는 것을 목적으로 ‘그림책심리 그림먹은책나무 연구소 황지연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자존감, 감정조절, 두려움, 희망에 대한 주제를 가진 그림책을 읽으며 깊이 이해하고 나누는 활동과 함께 로고테라피 외 감정을 표현하고 정화할 수 있는 활동지를 이용한 후속활동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바쁜 업무로 지쳐있는 교사들에게도 감정정화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

성태동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장은 “심리치료에 활용되는 다양한 기법을 익혀 여러 형태의 심리적 양상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상담자가 되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