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 준비 박차 대지아트 유색벼 식재

청룡의해 맞아 다함께 행복해용 ~ 벽골제 쌍룡 캐릭터 선보일 예정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5:22]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 준비 박차 대지아트 유색벼 식재

청룡의해 맞아 다함께 행복해용 ~ 벽골제 쌍룡 캐릭터 선보일 예정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3 [15:22]

▲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 준비 박차 대지아트 유색벼 식재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김제시가 3일 (사)김제시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와 함께 벽골제 농경사주제관 앞 논 체험장에서 대지아트 유색벼 식재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대지아트 조성을 위한 유색벼 모종을 심기 위해 (사)김제시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 위원들과 사무국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그동안 김제지평선축제의 대표 볼거리인 대지아트는 김제평야에서 생산된 지평선쌀의 우수성과 전통농경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다양한 종류의 유색벼를 이용해 매년 참신한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어왔다.

특히, 올해는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벽골제에 얽힌 쌍룡설화를 바탕으로 한해의 풍요와 안녕을 기원하는 청룡과 백룡의 모습을 캐릭터화해 디자인함으로써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희 제전위원장은 “올해 김제지평선축제의 본격적인 준비를 알리는 대지아트 유색벼 식재 행사에 관심을 가져주신 시민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대한민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인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를 찾아오는 방문객에게 우리 쌀의 우수성과 김제 가을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풍성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