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양군 2024 ‘청연’ 찾아가는 공연

일곱번 째 창작극 “꽃병 2” 워크샵 공연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0:00]

청양군 2024 ‘청연’ 찾아가는 공연

일곱번 째 창작극 “꽃병 2” 워크샵 공연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4 [10:00]

▲ 청양군 2024 ‘청연’ 찾아가는 공연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청양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극단 ‘청연’이 지난 1일 청양군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창작극 ‘꽃병 2’를 선보였다.

이번 워크샵 공연은 고령자복지주택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으로 준비됐다.

연극은 가족간 소통의 부재로 쌓였던 미움과 원망을 ‘과거로 가는 타임머신(카메라)’을 통해 용서와 화해로 공감과 사랑을 확인한다는 내용으로 조재민 씨가 연출과 조명을 담당했다.

이날 객석을 메운 어르신들은 짧은 연극이었지만, 가족간의 이야기를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과 애틋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며 또 찾아와 달라는 말씀을 전했다.

공연에 앞서 준비한 회원들의 노래공연은 관객들의 흥을 돋우었다.

이광현 회장은 “연극 모임을 시작한지 7년이 다 되어 가는데, 매년 워크샵과 정기공연 등 2회의 공연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며, “바쁜 일상에도 빠짐없이 연습에 참여해 준 회원들과 공연을 보러 와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극단 ‘청연’은 2019년 창단해 충남문화재단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사업과 청양군 소액 동아리에 참여했으며, ‘청양의 인연–청양에 살리라’, ‘아기돼지 삼형제’, ‘꽃병’, ‘청연’, ‘몽생몽사’, ‘노을너머’ 등의 작품을 공연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