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시 우당도서관,'요리보고 세계보고'참여자 모집

6월 13일부터 책섬 제주 누리집 통해 다문화 및 지역주민 10가족 모집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0:47]

제주시 우당도서관,'요리보고 세계보고'참여자 모집

6월 13일부터 책섬 제주 누리집 통해 다문화 및 지역주민 10가족 모집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5 [10:47]

▲ 2024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요리보고 세계보고 모집 안내문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2024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인 '요리보고 세계보고'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6월 13일부터 모집한다.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은 국내 체류 재한외국인이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에 대한 이해, 상호존중, 문화교류 등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존중하는 가치관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하는 사업이다.

이번 다문화 프로그램은 '요리보고 세계보고'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와 요리를 알아보는 독서활동과 ▲베트남‘반미 샌드위치’, ▲터키‘쉬쉬케밥’, ▲이탈리아‘아란치니’, ▲미국 ‘뉴욕 베이글’ 등을 만들어보는 요리 활동으로 구성된다.

'요리보고 세계보고'는 다문화 및 지역주민 10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에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제주시민은 6월 13일부터 책섬 제주 누리집의 프로그램 사전신청란에서 접수하면 된다.

서연지 우당도서관장은 “접근성이 높은 공공도서관을 통해 지역사회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하면서, “오는 11월까지 진행될 다양한 우당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