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환경의 날 기념 유아 대상 영어생태체험프로그램 진행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의 부대행사 진행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6:32]

경남도, 환경의 날 기념 유아 대상 영어생태체험프로그램 진행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의 부대행사 진행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5 [16:32]

▲ 경남도, 환경의 날 기념 유아 대상 영어생태체험프로그램 진행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에서는 지난 5일 김해시 수릉원에서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의 부대행사로 김해시 도내 어린이집 유아들을 대상으로 영어생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람사르환경재단에서 지난해부터 시작한 영어생태체험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자연에서 생태체험을 하면서 영어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영어로 듣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이다.

작년에는 경남도청과 창원시자연사랑학습장, 거창군 창포원에서 영어생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원시, 거창군의 75개 기관, 1,243명의 유아들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13회차에 걸쳐 김해, 진주, 양산에서 진행해, 참여한 어린이집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환경의 날 기념 영어생태체험프로그램에는 김해북부어린이집, 김해다전어린이집, 김해어린이집 등 유아 80여 명이 모여 해설사와 통역사의 자연환경, 녹색 생활 등 생태환경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영어를 함께 배우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람사르환경재단 정판용 대표이사는 “영어생태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생태와 영어에 관심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경남도 18개 시군 전역에 있는 유아들이 환경과 영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