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초구, 엄마랑 아이랑 함께하는‘황톳길 키즈스포츠’열어

지난 4일, 반포근린공원 황톳길에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아토피없는 황톳길에서 신나는 키즈스포츠’ 개최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5:45]

서초구, 엄마랑 아이랑 함께하는‘황톳길 키즈스포츠’열어

지난 4일, 반포근린공원 황톳길에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아토피없는 황톳길에서 신나는 키즈스포츠’ 개최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5 [15:45]

▲ 황톳길에서 신나는 키즈스포츠 사진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서울 서초구가 지난 4일 반포근린공원 황톳길에서 ‘엄마랑 아이랑 아토피 없는 황톳길에서 신나는 키즈스포츠’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아토피없는 황톳길에서 신나는 키즈스포츠‘ 행사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수업으로, 구가 진행하고 있는 아토피예방사업과 운동사업 협업으로 진행된다.

간단한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유아체육 전문 강사의 키즈스포츠 수업이 약 1시간 진행된 후, 아토피 예방관리에 관한 인형극을 관람하며 질병 예방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후 반포근린공원에 조성된 황톳길에서 맨발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됐다.

이번 행사는 건강부모e음 누리집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서초구에 거주하는 영유아 가족 40명을 선착순 모집했으며, 하반기에 1회를 더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서초구는 아이들의 정서발달 및 신체 조절능력 향상을 위해 지역 내 아동을 대상으로 키즈스포츠 및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을 운영 중이다.

생활환경 변화와 대기오염 등으로 인해 증가하는 아토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초등학교 및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아기부터 평생 지속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