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도, 제29회 환경의 날(6. 5.) 기념식 개최

복원의 가치! 아름다운 충북의 미래! 주제로 진행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8:04]

충북도, 제29회 환경의 날(6. 5.) 기념식 개최

복원의 가치! 아름다운 충북의 미래! 주제로 진행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5 [18:04]

▲ 충북도, 제29회 환경의 날(6. 5.) 기념식 개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충청북도는 제29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이하여 5일 도청 및 성안길에서 ‘복원의 가치! 아름다운 충북의 미래!’라는 주제로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장을 비롯하여 충북녹색구매지원센터, 충북탄소중립센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충북환경교육센터,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충청북도협의회 등 환경단체와 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환경인들이 참석했다.

환경의 날 기념식은 충주시 우륵국악단의 축하공연과 환경유공자 표창, 제로웨이스트 및 자원순환 등의 캠페인이 진행됐고, 업사이클링 제품 전시와 병뚜껑을 가져오면 리사이클링 키링 제품으로 교환을 해주기, 사용하지 않는 복사용지·신문용지 등을 가져오면 로컬푸드 시식권 지급 등의 다채로운 체험형 이벤트가 운영됐다.

특히 기념식 후엔 참가자 전원이 성안길 등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 환경복원에 대한 노력을 앞장서서 보여주었다.

정선용 행정부지사는 “환경보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들이, 더 나은 미래를 가져오는 혁신이며, 미래 세대를 위한 우리의 책무이다” 라며, “지구를 건강하게 살피는 일들이 생활화 되고 습관이 되어, 작지만 의미있는 변화들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