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조성 및 학교 이전' 시민토론회 개최

오는 6월 11일 교육발전특구 조성 및 학교 이전에 관한 지역 의견수렴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07:54]

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조성 및 학교 이전' 시민토론회 개최

오는 6월 11일 교육발전특구 조성 및 학교 이전에 관한 지역 의견수렴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7 [07:54]

▲ 삼척시청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삼척시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과 삼척중·고등학교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하여 미래교육 환경조성을 탐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에 삼척시는 오는 6월 11일 오후 2시부터 삼척시청 시민회의장에서'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조성 및 학교 이전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조성 및 학교이전을 통한 미래교육 환경조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강원대 사범대학 박주병 교수의 “삼척시 미래교육 환경조성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지정 및 운영”과 삼척시 구도심 공공부지 활용사업 용역사(디에이건축)의 “삼척시 발전 및 미래교육 환경조성을 위한 학교이전 방향“에 대한 두 가지 주제 발표로 진행된다.

주제 발표에 이어 강윤식 교수(강원대학교 건설융합학부)가 좌장을 맡아 시의원(삼척시의회), 조인성(삼척시 경제진흥국장), 김기삼(삼척고등학교 총문회장), 안윤숙(삼척(고등)학부모협의회장), 김도현(삼척고등학교장), 이기호(삼척중학교장), 고정욱(삼척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 참석해 패널토론을 진행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삼척시의 발전된 미래교육 환경조성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지정 및 운영과 삼척중·고등학교의 이전 방향에 대하여 좋은 의견들이 많이 도출되기를 기대하며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석을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