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0:47]

김제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7 [10:47]

▲ 김제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김제시는'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주제로 국가를 위하여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그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을 6월 6일 성산공원 내 충혼탑 광장에서 거행하였다.

올해 추념식은 김제시장을 비롯하여 보훈단체장과 유가족,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시민, 학생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추념식 행사는 오전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과 조포발사, 헌화 ․ 분향, 추념사, 헌시낭독, 김제시립합창단의 ‘현충일 노래’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민주주의 평화 번영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순국선열 뜻을 받들어, 지역발전과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또한, 이날 추념식에 앞서 김제시장을 비롯한 보훈단체장,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장은 순동에 있는 군경묘지를 참배하여 헌화 분향하였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