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송내동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4:34]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송내동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7 [14:34]

▲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송내동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는 4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송내동 주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한 ‘송내동 생명존중안심마을’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와 송내중앙중학교, 참사랑방문요양 노인돌봄센터, 대한적십자 송내봉사회 등 소속직원들이 향후 생명존중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마련됐다.

한편, ‘생명존중안심마을’은 읍·면·동 단위의 지역사회 자원 네트워크를 활용한 근거 기반 중심의 자살예방사업으로 자살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자살률을 낮추는 데 목적이 있다.

송내동은 △송내중앙중학교 △참사랑방문요양노인돌봄센터 △대한적십자송내봉사회 △송내동행정복지센터 △서울맑은정신건강의학과 △성모바른내과 △이은종내과 △밝은미소약국 △필약국 총 9곳의 유관 기관이 참여한다.

각 기관은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생명지킴이 교육 ▲자살고위험군 맞춤형서비스 지원 ▲자살위험 수단 차단 사업 등 맞춤형 자살 예방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