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수현 양주시장“섬유 패션산업의 도약과 성장 기원”…섬유산업 활성화 포럼 참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5:05]

강수현 양주시장“섬유 패션산업의 도약과 성장 기원”…섬유산업 활성화 포럼 참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7 [15:05]

▲ 강수현 양주시장“섬유 패션산업의 도약과 성장 기원”…섬유산업 활성화 포럼 참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5일 시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사)포럼케이비전에서 주최한‘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 기술융합을 통한 섬유산업활성화 포럼’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김성원 국회의원,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사)포럼케이비전 회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섬유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개최했으며, 김의화 신한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 패널로는 한국섬유소재연구원 문철환 원장, Standard & Sustainability 김유겸 박사, 양주시 자족도시조성과 이창열 과장, ㈜에이디피그린 이영철 대표가 참석했다.

강수현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섬유산업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는 국가 뿌리산업으로 지키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투자로 지금의 섬유산업을 지켜왔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토론은 학계, 현장 전문가들이 섬유패션산업의 현황을 짚어보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써 섬유패션산업의 또 한 번의 도약과 혁신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포럼케이비전은 경기도와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발전적 정책 입안에 필요한 객관적 자료를 제공하며 각 수혜자에게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능력계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기도민과 대한민국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한 비영리단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