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시각장애인 대상 연주 봉사

13일 세종점자도서관…점자 프로그램북 제공·지휘자 해설 곁들여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05:18]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시각장애인 대상 연주 봉사

13일 세종점자도서관…점자 프로그램북 제공·지휘자 해설 곁들여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0 [05:18]

▲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시각장애인 대상 연주 봉사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오는 13일 오후 3시 세종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세종점자도서관에서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운영하는 ‘점자도서관 가는 날’을 맞아 마련된 것으로, 클래식 음악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풍성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연주 프로그램은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클래식 음악과 영화 음악들로 구성됐다.

이날 연주회에서는 작곡가 ‘비제’의 대표곡 중 하나인 ‘카르멘 서곡’을 시작으로 영화 ‘여인의 향기’의 ‘포르 우나 카베사(간발의 차이로)’, 영화 ‘어벤져스’의 메인 테마곡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히사이시 조의 음악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마녀배달부 키키’의 삽입곡 ‘바다가 보이는 마을’과 찰리 채플린 영화 ‘위대한 독재자’의 한 장면으로 유명한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5번’ 등도 선보인다.

특히 시각장애인인 관객들을 배려해 점자로 된 프로그램북을 제공하고 지휘자의 곡해설을 곁들여 관객들과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시립청소년교향악단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연주회를 마련했다”며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누구나 예술을 향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