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도시공사, 여주추모공원 "가슴 깊이 새깁니다" 현충일 국가유공자 묘역 헌화분향소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1:12]

여주도시공사, 여주추모공원 "가슴 깊이 새깁니다" 현충일 국가유공자 묘역 헌화분향소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0 [11:12]

▲ 여주도시공사, 여주추모공원 "가슴 깊이 새깁니다" 현충일 국가유공자 묘역 헌화분향소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여주도시공사는 제69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여주추모공원 국가유공자 묘역에 안치되어 계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헌화 분향소를 운영했다.

이번 분향소 운영은 6월 6일 여주추모공원을 방문하는 유가족 및 참배객이 자율 헌화·분향을 통해 편안하고 조용한 추모 환경이 조성되도록 진행됐으며, 이 날 200여분의 유가족과 참배객이 찾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유공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한편, 여주추모공원은 2017년부터 국가유공자 묘역을 조성하여 사용료 및 관리비 부담없이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봉안담 264위, 자연장 110위의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를 안치하고 있다.

공사 임명진 사장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을 가슴 깊이 새기며 잊지 않고, 존경과 예우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