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국공립 더샵 1차 어린이집 개원식 가져

공보육 인프라 확충을 통해 아이들의 안심 보육환경 조성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3:30]

거창군, 국공립 더샵 1차 어린이집 개원식 가져

공보육 인프라 확충을 통해 아이들의 안심 보육환경 조성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0 [13:30]

▲ 거창군, 국공립 더샵 1차 어린이집 개원식 가져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거창군은 지난 10일 더샵포르시엘 1단지 공동주택 내 국공립어린이집 ‘더샵 1차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구인모 거창군수와 박진수 더샵1차 어린이집 원장,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 학부모와 원아, 보육 교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더샵 1차 어린이집은 30여 년 전에 건립되어 운영되던 거창종합사회복지관 내 복지관 어린이집이 노후화된 건물로 인해 안전, 보육공간 협소, 시설 개보수 필요 등의 문제로 이전이 필요해 24년 1월 준공한 더샵포르시엘 1단지 내에 시행사와 무상임대 협약 체결을 통해 설치하게 됐다.

거창군은 저출생극복과 노후된 국공립어린이집 보육환경개선을 위해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어린이집 확충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25년 3월에는 더샵 2단지 내 상동어린이집이 이전할 계획이다.

또한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을 통해 위천, 동동어린이집이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에 선정되어 6억 400만 원의 사업비로 시설환경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공보육 강화 정책과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개원식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가 이번 더샵 1차 어린이집의 이전을 통해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게 되어 안심이 된다”라며 “현재 둘째를 임신하고 있어 앞으로 둘째아이도 안정된 공보육의 기회를 위해 더샵 1차 어린이집에 보낼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아이들이 이곳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더 큰 꿈을 꿀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현재 저출생과 지방소멸은 모든 지자체가 당면한 난관이지만 우리군은 선제적 대응을 통해 경남 인구 군부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존 인구증가 시책에 대한 투자를 확장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청년층과 아이를 키우는 군민들의 정책 체감도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