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미시, 청소년 주도'환경의 날 행사'성황리 개최

우천 속에서도 플로깅, 환경캐릭터그리기·환경골든벨 퀴즈로 지구의식 고취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4:44]

구미시, 청소년 주도'환경의 날 행사'성황리 개최

우천 속에서도 플로깅, 환경캐릭터그리기·환경골든벨 퀴즈로 지구의식 고취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0 [14:44]

▲ 구미시, 청소년 주도'환경의 날 행사'성황리 개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구미시는 지난 10일 인동별빛공원 일원에서 인동청년협의회 주관으로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린유스 청소년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청소년이 중심이 돼 개최됐으며, 궂은 날씨 속에서도‘다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댄스공연, 줄넘기 퍼포먼스 등 축하 공연과 함께 관내 중‧고등학교 댄스동아리 경연대회, 환경지킴이 캐릭터 그리기대회 등 많은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생활속 탄소중립 실천내용으로 구성된 환경골든벨 O/X 퀴즈는 현장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호응이 높았다.

환경을 주제로 한 에코백/에코모자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얼쑤마켓(Earth~쑤 Market) 중고거래장터 운영, 개인텀블러 가져오면 음료 제공,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교육, 터링놀이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즐길 거리로 참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 학생은 “다양한 환경주제 퀴즈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환경 감수성이 높아졌으며, 잘못된 환경상식도 새롭게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이형규 인동청년협의회장은 “이번 청소년 환경의 날 행사를 통해 일상 속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됐길 바란다”고 했다.

권미영 환경정책과장은 “앞으로 기후위기 앞에 우리의 생활습관을 돌아보고,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더 나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