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삼척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다채로운 행사 진행, 치아건강 지키세요!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08:04]

삼척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다채로운 행사 진행, 치아건강 지키세요!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1 [08:04]

▲ 구강보건의 날 인형극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삼척시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대상별 어린이, 성인, 노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이다.

구강보건의 날은 만 6세 전후에 나오는 영구치의 평생 관리를 의미하는 숫자 6과 어금니(구치:臼齒)의 구를 숫자화하여 매년 6월 9일로 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삼척시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이 있는 6월을 맞아 지난 5일 관내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어금니공주와 충치대마왕”이라는 주제로 인형극을 진행한 바 있다.

시는 6월 10일부터 14일까지(5일간) ‘헌칫솔 바꾸는 날’을 운영하여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는 지역주민 선착순 500여 명에게 헌칫솔을 지참하면 새칫솔로 교환에 주는 행사도 진행중이다.

6월 12일에는 삼척 중앙시장 문어거리에서 삼척시 치과의사협회와 합동으로 구강검진 및 상담을 진행하고 불소도포를 통한 충치예방, 올바른 칫솔질법, 틀니관리, 틀니 세정제 사용법 등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을 위한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구강건강 온라인 교육을 비롯해 23경비여단 군인,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노인 등을 대상으로 특강도 준비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매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과 연령에 맞는 다양한 구강보건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많은 주민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