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천구 동 복지협의체, 저소득 어르신 보행 보조기 나눔 행사 개최

지난해 사회복지박람회 먹거리 부스 운영 수익금으로 나눔 실천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06:16]

금천구 동 복지협의체, 저소득 어르신 보행 보조기 나눔 행사 개최

지난해 사회복지박람회 먹거리 부스 운영 수익금으로 나눔 실천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1 [06:16]

▲ 보행보조기 나눔 행사 기념촬영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금천구는 6월 7일 동 복지협의체가 구청 광장에서 저소득 어르신 대상 보행 보조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 복지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동 단위로 10개가 구성되어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해 구성된 동 단위의 주민 네트워크 조직이다.

보행 보조기 구매 비용은 지난해 사회복지박람회에서 동 복지협의체가 운영한 먹거리 부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보행 보조기는 동별 5가구씩 10개 동에 총 50개가 전달된다. 동 복지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보행에 불편을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을 선정해 방문 전달할 예정이다.

김명자 동 복지협의체 대표는 “10개 동 복지협의체가 연합해 마련한 보행 보조기가 걷기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에게 듬직한 길동무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위기 가구 발굴 및 민간 자원 연계, 동 특화사업 진행 등 지역 복지 발전에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는 동 복지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부분을 함께 고민하며 해결해 가는 복지가 좋은 도시 금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