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박두진문학관, '2024년 안성 문학 진흥사업' 참여 문인 공개모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1:46]

안성시 박두진문학관, '2024년 안성 문학 진흥사업' 참여 문인 공개모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1 [11:46]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6월 11일부터 6월 24일까지 2주간 '2024년 안성 문학 진흥사업'의 참여 문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성 문학 진흥사업'은 안성지역의 문학 활성화를 위해 2022년부터 진행 되어온 사업으로 올해 3회째를 맞는다. 장래성 있는 신진 문인을 시·소설·아동문학 분야별 1명씩 ‘올해의 안성 문인’으로 선정하여 홍보하고, 이들을 강사로 하여 시민 대상 문학 강의를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한재범 시인, 주영하 소설가, 조선미 아동문학가가 선정되어 연계 토크콘서트와 순회전시를 진행했으며, 8주간 문학 강의를 진행하여 수강생 문집 『생각하는 즐거움』을 발간했다. 활발히 활동 중이지만 홍보 기회가 부족했던 안성의 신진 문인들은 이 사업을 통해 자신을 알리고 시민과 직접 소통할 기회를 얻게 된다.

참여 문인의 자격은 ▲시·소설·아동문학 분야 등단 10년 이내 신진 문인 중 ▲안성지역과의 연관성을 증명할 수 있고, ▲8~10월 중 문학 강의 운영이 가능한 자이다. 현재 국고 지원사업에 참여 중이거나 신분이 공무원인 자, 공공기관에 소속되어 있는 자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문학관 관계자는 “그동안 선정된 문인과 수강생들이 열정적으로 프로그램을 이끌어준 덕분에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올해도 문학을 사랑하는 안성 문인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