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스마트 대중교통서비스 똑버스 개통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09:47]

여주시, 스마트 대중교통서비스 똑버스 개통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4 [09:47]

▲ 여주시, 스마트 대중교통서비스 똑버스 개통식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 여주시는 지난 13일 여주 시민의 편리한 이동과 교통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스마트 대중교통 서비스 '똑버스' 개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개통식은 신륵사 주차장에서 열렸으며,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시의회의장,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 여주시민들이 다수 참석해 새로운 교통 서비스의 시작을 축하했다.

'똑버스'는 여주시가 도입한 새로운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서비스로, 이용자의 실시간 요청에 따라 운행 경로와 시간을 조정하여 운행된다. 스마트폰 ‘똑타’앱을 통해 쉽게 예약할 수 있으며, 기존의 고정된 노선 버스와 달리 이용자의 편의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교통 혼잡을 줄이고, 이동 시간을 단축시키며,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교통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개통식은 똑버스 사업 경과보고로 시작하여,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커팅식, 시승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개통식에 참석한 한 시민은 "기존 대중교통이 불편했던 지역에 살고 있어서 이동이 어려웠는데, 똑버스 덕분에 이제는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똑버스 시승을 통해 실제 이용 방법을 체험하며, 새롭게 도입된 서비스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똑버스 도입으로 시민들의 일상 생활이 더욱 편리해질 것이며, 여주시가 스마트 교통도시로 나아가는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