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가족지원 프로그램 ‘우리 아이에게 한걸음 더’ 연수 실시

6월 14일,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위한 심리상담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3:37]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가족지원 프로그램 ‘우리 아이에게 한걸음 더’ 연수 실시

6월 14일,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위한 심리상담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4 [13:37]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가족지원 프로그램 ‘우리 아이에게 한걸음 더’ 연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6월 14일 동두천양주 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정서적 지원 및 공감을 기반으로 한 심리상담 연수 ‘우리 아이에게 한걸음 더’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2024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사업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위한 연수로 자녀를 양육함으로써 받는 스트레스 및 어려움을 덜어주고 심리상담 선생님과 함께 학부모들 간의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위해 마련됐다.

컬러마인드 심리상담연구소 정용선 강사는 먼저 삶을 바라보는 주관적 인식의 중요성과 주체성을 강조하는 상담 이론을 소개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프로그램의 주 내용은 학부모들이 느끼는 부정적 감정을 허용하고 자신을 깊이 이해하는 방법과 함께 학부모 간 상호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소그룹으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로 살아가면서 쌓아왔던 자신의 감정과 삶을 되돌아보고 재평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마음 치유와 위로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정의 심리 정서적 지원을 통하여 가족 구성원 간의 안정적 유대감을 강화하고 가족 간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