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통합적 학생건강지원을 위한 보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통합적 학생건강지원을 위한 보건교사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해 5월 23일부터 10월까지 총 18시간 직무연수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4:38]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통합적 학생건강지원을 위한 보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통합적 학생건강지원을 위한 보건교사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해 5월 23일부터 10월까지 총 18시간 직무연수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4 [14:38]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통합적 학생건강지원을 위한 보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024년 통합적 학생건강지원을 위한 보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5월 23일부터 10월 17일까지 6회, 총 18시간에 걸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직무연수는 학교 내 응급사고 사례 분석을 통해 보건교사가 사전 조치 및 사고 예방 방안에 대해 배워보는 수업으로 기획됐다.

특히, 최근 청소년들의 불규칙한 생활 습관 및 학업을 위한 반복된 자세로 체형 불균형에 따른 근골격계 질환자로 인하여, 학교 보건실에 통증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전문가에게 배워보는 ‘바이오밸런스테이핑을 활용한 비침습성 통증관리 방법’ 실습 연수 과정도 개설했다.

이외에도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학생 참여형 성교육 운영 사례 ▶게임이피케이션을 활용한 학생 흡연·음주 및 마약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연수 과정을 준비했으며, 보건교사 대상 수요조사를 통해 연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요구도를 반영하여 경기교육정책인 자율 ‧ 균형 ‧ 미래를 반영한 Bottom-up 방식으로 진행했다.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함께 설계한 동두천양주보건교사회 회정초 한 교사는 “보건 교사들에게 통합적 학생건강지원을 위한 교사들의 응급상황 대응 역량 강화 등 미래형 보건교육을 위한 직무연수를 지원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을 올바른 성장을 위해 좀 더 노력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바쁜 와중에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배움을 이어가는 교사들을 격려하며, 삶을 위한 배움과 성장하는 여러분들을 응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원청에서는 현장과 소통하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직무연수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여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