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고삼호수 둘레길 및 수변경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2:06]

안성시, '고삼호수 둘레길 및 수변경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9 [12:06]

▲ 안성시, ‘고삼호수 둘레길 및 수변경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시는 지난 6월 18일 고삼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고삼호수 둘레길 및 수변경관 조성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2021년 시민들과 함께 기획하는 호수관광 종합발전계획 수립했으며, 지난해부터 고삼·금광·칠곡·청룡호수의 세부적인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기반시설에 대한 공사 착공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고삼호수 개발사업에 관심있는 지역주민 및 관계기관이 참석했으며, ▲사업의 개요 ▲마스터플랜 ▲단계별 세부계획(안) 설명 ▲운영활성화 계획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고삼호수 관광개발사업도 좋지만, 근본적으로 고삼호수 주변의 규제가 완화되거나 해제되는 사항도 병행 추진해야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이라며 지역주민이 상생을 고려하는 사업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는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안성시 관계자는 “고삼호수 주변의 규제 완화는 상위기관의 권한으로 고삼호수 관광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사항이며, 고삼호수휴게소 및 스마트IC 개통으로 접근성이 우수한만큼 이번 사업으로 고삼호수가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란다며 마을주민들의 이해와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