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베트남 비나코그룹, 해외 유학생 유치를 위한 동두천시 방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4:14]

베트남 비나코그룹, 해외 유학생 유치를 위한 동두천시 방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9 [14:14]

▲ 베트남 비나코그룹, 해외 유학생 유치를 위한 동두천시 방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두천시는 18일, 베트남의 비나코 그룹(Vinaco Group) 도안 타이 투이 회장이 동두천시를 방문해 베트남 고등학교 유학생 유치를 위해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비나코 그룹은 베트남에서 교육, 인적무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선도 기업으로, 교육 부문에서 대학생 유학 프로그램 설계, 비즈니스 파트너십 제공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방문에는 특히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사업 중 한 분야인 해외 유학생 유치를 위한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시 관계자와 비나코 회장은 동두천고등학교와 신흥고등학교를 방문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 도시의 고등학생 교환 프로그램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비나코 그룹과의 협력이 교육의 글로벌 수준 향상과 학령인구 감소에 대한 대응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동두천시가 교육발전특구로서 특색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두 기관은 추후 교육발전특구로 선정된 동두천시의 장점과 비나코 그룹의 교육 모델을 결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의는 동두천시와 비나코 그룹 간 협력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였으며, 앞으로 양측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나아가 이를 통해 동두천시는 글로벌 교육발전특구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