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를 콕콕콕’ 사업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5:24]

양주시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를 콕콕콕’ 사업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9 [15:24]

▲ 양주시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를 콕콕콕’ 사업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주시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일저소득층 어르신, 장애인 등 주거 취약계층 가구에 화재로부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가스 자동차단기를 무료로 설치 지원하는 ‘가스를 콕콕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가스 자동차단기’는 고령의 홀몸 어르신들이 깜빡하고 가스 밸브를 잠그지 않아도 설정된 시간 후에는 가스가 자동으로 차단되며 고온 65℃ 감지 시에도 자동으로 잠겨 화재를 사전에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번 사업 대상은 복지 사각지대로 발굴된 2가구를 포함한 총 13가구로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지원을 받은 대상자는“외출할 때 가스 밸브 잠그는 것을 깜빡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걱정이 많았는데 이제는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창식 공동위원장은“이번 가스 자동차단기 설치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이웃분들이 화재 등 안전사고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용숙 회천1동장은“더운 날씨에 가스 자동차단기를 직접 설치하시는 위원님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며 “작은 부주의로 사고가 일어나는 만큼 회천1동 주민분들께서 일상생활에 걱정이 없으시도록 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철저히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