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 ‘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재해취약시설 현장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2:55]

이천시 , ‘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재해취약시설 현장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1 [12:55]

▲ 이천시 , ‘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재해취약시설 현장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지난 20일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를 위해 주미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도봉세월교 재가설공사장, 백사면 경사지구 등 재해취약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이천 부시장(엄진섭)은 우기 전 재해취약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위험요소 확인 △배수로 정비상태 △공사장 안전관리 △급경사지 정비사업 추진현황 점검 △위험요소 사전조치 여부 등 대상지 및 주변 배수로 정비상태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대상지 중 하나인 주미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는 과거 침수피해가 발생한곳으로 추가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장마 전 지구 내 위험요소(펌프장 관리상태, 배수로 등 우수흐름 지장요소, 침수피해 요소 등)를 사전 점검하고 이에 대한 신속한 후속조치를 이행함으로서 재해취약지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일환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 도봉세월교 및 붕괴위험지역인 경사지구도 방문하여 우기 대비 사업장 내 안전관리 상태 및 급경사지 정비사업 추진실태 등을 확인하여 위험요인 제거 등 사전에 정비되어야 할 사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엄진섭 부시장은 “재해취약시설은 장마철에 배수로가 막힐 수 있으니 배수로 잡초 제거 및 지속적인 배수시설 정비에 철저를 다해주시고, 취약지역으로 지정되어있지 않은 곳도 추가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해 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찰 활동을 통해 사전에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조치하여 집중호우에 대비하고, 다양한 수단을 통해 필요한 안전조치를 시민들에게 홍보해달라”고 전했다.

앞서 이천시는 지난 4월 인명피해 우려지역 및 예·경보시설을 사전점검하고 빗물받이 정비를 실시하여 재해위험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예찰을 강화했고, 5월엔 유관기관 및 민관과 훈련을 실시(△극한강우 주민대피 합동훈련 △민관합동 양수기 훈련)하여 담당자의 재난대응력을 제고시키는 등 인명피해가 없는 안전한 이천시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천시는 이번 현장 점검 후, 다음달 15일 내로 인명피해우려지역에 대한 추가 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