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 장하고 발효하다!’시민 식생활교육 식초학교 심화반 성황리 종료

생활 환경 변화에 따른 지속가능한 ESG 실천 교육으로 식생활 역량 증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3 [11:42]

‘광명, 장하고 발효하다!’시민 식생활교육 식초학교 심화반 성황리 종료

생활 환경 변화에 따른 지속가능한 ESG 실천 교육으로 식생활 역량 증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3 [11:42]

▲ ‘광명, 장하고 발효하다!’시민 식생활교육 식초학교 심화반 성황리 종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는 지난 20일 시민 식생활교육 ‘광명, 장하고 발효하다!’ 식초학교 심화반 교육을 마지막으로 상반기 시민 식생활교육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식초학교 심화반 과정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0일까지 총 3회로 매주 목요일마다 식초학교 기본반을 수료한 광명시민 42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전통 발효와 식초에 대한 이론 및 조리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2배식초 만들기, 가루식초 만들기, 발사믹 식초 만들기 등 전통 발효를 활용한 식초 제조 과정과 함께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전수했다.

아울러 교육생들이 정성 들여 만든 전통 발효 2배 식초를 활용한 야채피클 75kg을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에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식초학교 기본반에 이어서 심화반 과정까지 지속 가능한 ESG 실천을 위한 전통 발효 식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저탄소 식생활을 활용한 식생활교육을 통해 먹거리 분야 기후 위기 대응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할 수 있도록 공공급식지원센터를 통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을 주관한 광명시 공공급식지원센터는 ▲학생·시민·학교 급식관계자 식생활 교육 ▲식생활 강사 파견 ▲식재료 공동구매 ▲식재료 안전성 검사 ▲민관거버넌스 조직 운영 등 학교급식과 안전한 먹거리 지원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고추장학교를 운영하여 전통 발효 식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이어갈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