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청소년 자살 예방 위한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연수 실시

자살 예방을 위한 역량 강화 및 학교 위기 관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09:46]

이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청소년 자살 예방 위한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연수 실시

자살 예방을 위한 역량 강화 및 학교 위기 관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4 [09:46]

▲ 활동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6월 21일 이천교육지원청 이섭대천홀에서 ‘2024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연수’를 실시했다.

2024학년도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연수는 이천 관내 초·중·고 교감 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최근 발표된 청소년 정신건강 관련 지표들은 스트레스 및 우울 등 청소년기의 정신건강 위험신호를 보여주고 있다. 우리나라 10~19세 소아 청소년 사망원인 1위는 자살이며, 이러한 추세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접촉)의 삶 이후에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이천교육지원청은 학생 자살 예방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생명 존중의 문화를 조성하고, 각 학교의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자 2024학년도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연수를 기획했다.

이번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연수에서는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교육을 이수한 경기도교육청 내 전문 강사를 통해 학생 자살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사전 예방 및 사후 대처 역량을 강화하는 등 학생 자살 예방 업무 전반의 내용을 다뤘다.

이번 연수를 통해 위기 학생에 대한 조기 발견·예방·대응으로 학생 자살을 예방하고,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통한 생명 존중 및 생명 살림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앞으로도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연수를 통해 위기 학생을 지원하는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