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자치단체장 재난안전리더십 역할연기교육』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13:03]

이천시,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자치단체장 재난안전리더십 역할연기교육』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4 [13:03]

▲ 이천시,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자치단체장 재난안전리더십 역할연기교육』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지난 6월 2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지방자치단체장 재난안전리더십 역할연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재난 발생 시 지방자치단체의 재난 대응 및 수습 등 리더십 강화를 위해 역할연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집중호우로 인한 산간지대 고립과 터널 인근 산사태 발생, 저지대 침수 등을 가정해 지방자치단체에서 초기대응과 재난극복을 어떻게 할 것인지, 어떤 형태로 협업체계를 운용할 것인지에 대해 재난 현장을 진두지휘해야 하는 공직자들이 재난 대응 역량과 현장 리더십을 체득할 수 있도록 역할연기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재난안전대책본부 관련 부서장들은 “청일시”라는 가상도시에서 저지대 침수와 유원지 고립 등의 상황이 발생했다고 가정하고 현장 대응 및 수습 등에 관한 역할연기를 실습했다.

교육을 주관한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지방자치단체의 재난에 대처하는 적극적인 자세와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지자체장을 대상으로 역할연기 방식의 찾아가는 재난 안전교육을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 일선 시군구 단체장과 간부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국으로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재난안전교육을 통해 대규모 인명과 재산 피해를 수반하는 재난재해 상황이 일어났을 때 단계별로 무엇을,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학습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앞으로 재난재해로부터 더욱더 안전한 이천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