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시내버스‧택시 운수종사자 직무 소양 교육 완료

‘친절하고 안전한 운송서비스’를 주제로 운수종사자 직무 소양 교육 실시... 시내버스‧택시 운수종사자 역량 강화와 서비스 증진을 위한 시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4:04]

이천시, 시내버스‧택시 운수종사자 직무 소양 교육 완료

‘친절하고 안전한 운송서비스’를 주제로 운수종사자 직무 소양 교육 실시... 시내버스‧택시 운수종사자 역량 강화와 서비스 증진을 위한 시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5 [14:04]

▲ 이천시, 시내버스‧택시 운수종사자 직무 소양 교육 완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지난 19일부터 4차례에 걸쳐 진행된 시내버스‧택시 운수종사자 직무 소양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오늘 밝혔다.

운수종사자 교육은 친절하고 안전한 운송서비스 확립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으며, 대상인 관내 시내버스 승무사원 160명과 택시 운수종사자616명 등 총 766명 중 720명(94%가량) 이상이 참석한 것으로 집계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서비스 의식 확립’과 ‘운수업 관련 기초 법률’이었으며, 특히 법률 교육의 경우 운수종사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여객 운송업에서 자주 발생하는 실제 사고 사례와, 이에 따른 주의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법률 강의를 진행한 법무법인 도원의 홍명호 대표 변호사는, 교육 마무리 전 15분가량 교육 참석자들에게 ‘평소 운수업에 종사하며 궁금했던 생활 속 법률 이슈’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하여, 종사자들의 궁금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택시업계 관계자는 “지도‧감독을 담당하는 지자체에서 직접 교육을 주최하니, 종사자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 같다”며, “올해 첫 교육을 시작으로 이러한 자리가 정기적으로 마련되길 바라며, 운수업체에서도 소속 기사의 교육 참석을 적극 독려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각자의 근무표에 맞추어 운행해야 하는 시내버스와 일반택시 특성상 교육 참석률을 높이는데 어려움이 따르는데, 이번 교육은 적극적인 운수업계 협조 덕분에 높은 참석률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소양 교육 추진을 통해서 운수종사자의 친절의식 개선 및 안전한 운송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