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근로자 건강증진 힘써…'직장IN 건강ON' 운영 성료

㈜금양인터내셔날 사업장 근로자 대상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0:39]

부천시, 근로자 건강증진 힘써…'직장IN 건강ON' 운영 성료

㈜금양인터내셔날 사업장 근로자 대상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6 [10:39]

▲ ‘직장IN 건강ON’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근로자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는 지난 4월 2일부터 6월 25일까지 13주간 ㈜금양인터내셔날 사업장을 대상으로 근로자의 건강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직장IN 건강ON’ 프로그램은 평상시 직장 생활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사업장으로 찾아가 대사증후군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증진 교육과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운동 ▲[영양] 직장인 식생활 개선 교육 및 저염장 만들기 ▲[절주] ‘술잔은 비우고, 건강은 채우는’ 절주 선언 ▲[금연] 직장인 금연 상담 ▲[만성질환] 우리나라 3대 만성질환 ▲[구강] 큐스캔 체험활동 및 고체치약 만들기 ▲체성분, 혈액검사와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일상생활에서도 근로자의 건강관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모바일 커뮤니티를 활용한 챌린지를 운영하고, ‘자기혈관수치 알기, 건강 식단일기 작성하기, 오·운·완 인증샷 촬영하기, 건강다짐 n행시 글짓기’ 등 다양한 건강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본인 건강에 대해 살펴보고, 관리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근로자 개인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가정 더 나아가 사업장 내 건강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업장의 생산성도 향상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근로자를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생활 실천 교육의 공백을 줄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