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현장 목소리 담은 정비사업 추진 지원책 마련 힘써

소규모주택정비사업조합 대상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1:56]

부천시, 현장 목소리 담은 정비사업 추진 지원책 마련 힘써

소규모주택정비사업조합 대상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6 [11:56]

▲ 지난 25일 원미구청에서 진행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조합 소통 간담회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도시균형개발추진단)는 원도심에서 추진 중인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조합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6월 25일부터 오는 7월 16일까지 총 4회(주 1회) 실시되며, 사업 단계별 추진 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원활한 정비사업의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별 일정은 ▲원미구청 6월 25일 ▲소사구청 7월 3일 ▲오정구청 7월 9·16일이다.

현재 경기도 내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비중은 부천시가 약 5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간담회 대상은 ▲조합설립인가 단계 ▲심의 단계 ▲사업시행계획인가 단계 ▲착공 단계에 있는 123개소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조합장이며, 참석자는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진다.

장환식 도시균형개발추진단장은 “현재 부천시에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이 다수 추진되고 있는 만큼 이번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다양한 의견 수렴에 집중하겠다”며, “시민이 원하는 정비사업 지원방안 등을 검토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